본문 바로가기

Thanks Design/다양한 Inspiration

미셸 공드리 Michel Gondry : 공상과 과학의 영상아티스트 미셸공드리의 세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ichel Gondry

미셸 공드리

( 1963.05.08 랑스출생 )



나의 20살
'수면의과학' 영화를 통해
독특한 영상과 상상력으로 물들게 해 준
미셸공드리에 대한 포스팅을 할께요 :)



미셸 공드리는 처음 부터 영화를 만든건 아니였구요
위위(Oui Oui) 라는 밴드를 만들어 드럼을 치며 활동을 하는데
직접 뮤직비디오 연출을 하며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저도 포스팅을 위해 검색해보고 알았어요)


밴드는 노래보다 뮤비로 주목을 받으며 
여러 유명 뮤지션들이 공드리에게
뮤비 제작을 의뢰했다고 하네요 :)





백문이 불여일견!
위 영상은 HP 미셸공드리편 영상인데요

긴 글 읽는것 보다 영상으로 보시는게 더 빠를듯요


영상을 보고 나면 아 공드리라는 사람이 이런걸 만드는구나~! 하고 아실듯 ' -'



 


★미셸 공드리의 영화들★

휴먼 네이쳐 이터널 선샤인 수면의 과학 도쿄! 마음의 가시 
그린 호넷 무드 인디고 미셸 공드리와 노암 촘스키의 행복한 대화 


"어릴 때는 발명가나 화가가 되고 싶었다.
첫 카메라를 갖고 나서 그 둘을 합친 무언가가 될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다.
반은 화가, 반은 발명가, 그것이 카메라를 사용하는 한 가지 방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말 [반은 화가, 반은 발명가]라는 수식어가 딱 인듯


위 영화 중에 제가 본 영화는 '수면의과학' '이터널선샤인' 밖에 없네요~!
그래서 행복해요 앞으로 다 찾아볼테니까...♥


영화 포스터 부터 영화 장면 장면이 다 너무 예뻐서 다 포스팅하고 싶어요..




STILLCUT 


수면의과학
촬영장에서의 공드리


"전 작품을 통해 어떻게 하면 우리가 좀 더 창의적이 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어요.
그러니까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서 창의적인 사람이 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죠." 



처음 영화를 보고 이게 뭐지? 했는데

볼수록 정말 판타지적인 표현을

화려하지 않게 아날로그적으로 표현해서

저한테는 충격이였어요 꿈에 대한 표현이

어떻게 이렇게 표현했지? 싶었어요

천재에요 공드리...


꿈과 현실이 구분이 안되는 그런 느낌을 아기자기하게 잘 표현해서

영화를 보는 내내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정말 동공확장하고 봤어요


수면의 과학 영화를 다시 보니 그 느낌이 안들더라구요

처음 딱 봤을때 그 충격을 다시 받고싶었는데



그리고 보고싶은 영화 무드인디고 영상미도 잠깐 보고 갈께요





영화에서 의사로 등장한 공드리..ㅋ




주말 공드리의 영화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다시 깨워보겠어요~!!